스터디그룹온라인강의관련 > 신편입생 질문

본문 바로가기

상단이미지 : qa

신편입생 질문

스터디그룹온라인강의관련

페이지 정보

작성자 박준석 댓글 1건 조회 1,838회 작성일 21-04-22 00:15

본문

제가 단톡방을 설렁설렁 봐서 그런지

온라인강의가 뜨는 URL로 잘 못들어 가는데요..

몇가지 기본적인 질문드리고자 합니다.

 

코로나로인해 오프강의였던부분이 온라인강의로 바뀐것은 알겠는데요.

시간대도 정해진것이 아니라 계속 바뀌는건가요?

학습일정에 나와있는 시간대와는 다른시간대인듯해서요

그리고, 해당시간대가 아니면 해당URL로 오류가 나는게 정상인가요?

(해당URL로 강의때마다 바뀌는것으로 판단되는데, 혹시 해당내용을 카톡이랑 이곳 게시판에도 같이 올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혹시 지나간 화상강의를 다시들을 방법은 없는건지요.

 

그리고 한달이 지났지만 아직 적응이 안되는 부분이 있는데요.

과제물제출관련 중간,기말, 출석등 계속 공지를 보라고 문자가 날라오는데요.

공지를 봐도 딱히 잘 모르겠고, 바뀐게 먼지도 솔직히 모르겠고

과제는 제출을 했는데. 마감이 몇일 안남았다고 문자가 날라오고(저는 제가 먼가 제출을 안헀는지 문제가 있는건지 계속 확인을 했어요ㅠㅠ) 

먼가 무지 혼란스럽네요. ㅠㅠ

 

저는 솔직히 3월달 학기가 시작되면 최소한 해당학기의 일정및 과제등이 모두 정해져서 일괄로 공지가 나갈줄 알았는데

그런 SYSTEM이 아닌것 같에요.. (아직도 출석수업믜 과목별 시간대를 모르겠어요.. 혹시 저만 모르고 있는것인지 참고로 서울지역대학입니다. )

최소한 이부분은 아직미정이고 이부분은 정해진거고 요런식으로 한번에 볼수있는 곳이 있나요?

 

댓글목록

이지산님의 댓글

이지산 작성일

31기 팀장 이지산입니다.

1.아쉽지만 이미 지나간 스터디 온라인 강의를 다시 들으실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또한, 줌 강의실은 강의를 하는 시간대에만 열려있으며 강의가 끝나면 강의실 문을 닫기 때문에 뒤늦게 링크를 누르면 오류가 나는 것이 정상이며,
  과목이 바뀌면 강의실 URL 링크는 변경되므로 새롭게 만들어진 방으로 다시 입장하셔야 합니다.

2.제가 단톡방에 공지를 하는 것은 해당 학년에 있는 모든 학우님께 보내는 것으로, 과제물 제출 마감일 같은 중요한 사항의 경우 잊어버리거나 혼동하
  는 학우님이 있을 수도 있기 때문에 반복해서 보내드리는 것이니 이 점은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3.각 과목별 수업 시간대는 정해져 있는 것이 원칙이지만, 강사님의 사정에 의해 변동될 수 있어요.
  스터디 홈페이지에 있는 학습일정대로 진행을 하는 것이 원칙이며 특이사항이 생긴 경우에는 단톡방을 통해 최신정보를 알려드리고 있어요.

4.학기 일정은 학년 초에 모두 공개되며, 자세한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www.knou.ac.kr)에서 보실 수 있어요.
  과제물의 경우 중간과제물은 학기가 시작될 때 공개되지만 출석수업(대체)과제물이나 기말시험 온라인 과제물은 학기가 시작되고 어느 정도 지난 시
  점에 공개됩니다.
  이미 정해진 것은 학교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지만 미정인 사항을 따로 볼 수 있는 곳은 없어요.

5.출석수업 과목별 시간대는 출석수업 시작일로부터 약 1주일 전에 학교 홈페이지->로그인->나의정보->나의 학습 종합정보로 들어가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 답변이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회원로그인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컴퓨터과학과 No.1 스터디그룹
BIT & BYTE STUDY
Copyright © B&B STUDY All rights reserved.